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1사 1공무원 도우미’운영
‘1사 1공무원 도우미’운영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5.0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기업현장 직접 방문․애로사항 수렴․ 신규일자리 창출

제주시가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신규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1사 1공무원 도우미’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1사 1공무원 도우미’는 관내 제조업체 중심으로 담당급 공무원과 1대1 결연을 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일반 행정에 대한 민원상담, 수출현장 애로사항 파악, 경영안정자금지원 등 각종 기업 지원사항을 홍보한다.

제주시는 결연기업에 대한 애로사항도 파악해 유관기관에 통보, 건의해 우선처리하게 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점홍보사항은 올해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가운데 중소기업 취업 지원사업 안내, 산업디자인 무료개발 지원 등이다.

제주시는 지난해 ‘1사 1공무원 도우미’ 운영을 통해 기업체 구인현황을 파악, 희망근로 중소기업 취업지원(11개 업체 19명) 등 구인․구직에 도움을 줬다.

설문조사 결과 자금관련 애로사항이 가장 많음에 따라 융자추천서 발급기한을 10일에서 2일로 줄여 민원인에게 편의를 줬다.

제주시는 지난해 ‘1사 1공무원 도우미’운영 등 현장행정 강화, 인․허가 신속성 등 민원편의 시책을 통해 지식경제부․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기업인이 직접 선정한 기업지원서비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