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내 야5당,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에 주력
제주도내 야5당,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에 주력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4.25 14: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5당 연석회의 결과보고., 해군기지 국회 진상조사단 조속히 구성

 
민주당과 민주노동당, 진보신당, 국민참여당, 창조한국당 등 5개 정당 제주도당위원장단들이 강정마을 공동체의 회복에 중점을 두고 해군기지 문제를 해결할 뜻을 밝혔다.

특히 이를 위해 국회차원의 진상조사단을 조속히 꾸려 해군기지 입지 선정이 적법했는지에 대한 여부를 조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제주도내 야5당은 25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2일 야5당 연석회의에 대한 결과보고를 했다.

이들은 국방위원회, 국토해양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문화체육관광 방송통신위원회 등 소속 국회의원들을 중심으로 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중심으로 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조속히 구성해 민주적이고 적법한 절차를 거쳐 해군기지 입지 선정을 했는지 여부를 진상을 조사하고 대도민 보고대회를 통해 보고할 뜻을 밝혔다.

또한 절대보전지역 지정 해제가 정당했는지 여부, 공사강행 과정에서 해군과 시공사의 불법·부당행위가 있었는지 여부, 해군이 주민들을 이간질시켰는지 여부 등도 조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정마을회와 상의해 결정 TV 공개토론회를 한 뒤 이를 토대로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과 해군기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오는 27일 강정 공사현장과 해군기지사업단, 삼성건설, 서귀포경찰서장, 제주경찰청장, 도지사를 잇따라 방문해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을 위한 노력을 촉구할 예정이다.

야5당은 삼성건설을 겨냥해 “강정마을회의 폭행 주장이 사실이라면 공개 사과하고 하청업체를 앞세워 강정주민 등에게 한 고소·고발을 즉각 취하하라”고 요구했다.

우근민 제주지사에 대해서는 “지원계획만으로는 결코 강정마을 공동체가 회복될 수 없다”며 공동체 회복을 위한 진지한 노력을 촉구했다.

경찰에 대해서는 공권력 행사를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주문했다. 단식농성 중인 양윤모 영화평론가와 신구범 전 지사에게도 단식 중단을 호소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게임하기 위하여 강원도나 해외 2011-04-25 16:17:19
게임하기 위하여 강원도나 해외 원정 갈 필요없습니다.

아시아 지역 유저들을 위하여 마카오 베네시안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운영중입니다.

AYA77.US.MS

이제 그냥 가까운 컴에서 현장이랑 똑같이 즐거운시간

가져보세요! 24시간 자유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