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시선관위, 검찰에 양용창 농협조합장 수사의뢰
제주시선관위, 검찰에 양용창 농협조합장 수사의뢰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3.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관위에 고발초치된 양용창 제주시농협조합장
지난 26일 제주시농협조합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양용창 조합장이 검찰 조사를 받게됐다.

제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9일 양 당선자가 선거 당일 금품수수 및 향응을 제공했다는 고봉주 후보측의 제보를 받고 제주지검에 수사를 의뢰했다.

양 당선자와 선거에서 경쟁을 벌인 고봉주 당시 후보는 <미디어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조합장 선거 당일 오후 5시경 양 후보측 사람들이 식사하는 현장을 선관위 관계자가 포착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양 조합장은 <미디어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식사자리에 본인이 있었으면 문제가 됐겠지만 선거 당일 날 본인은 집에만 있었다. 뒤늦게 안 사실이지만 오랜만에 만난 유권자들끼리 식사하는 자리였을 뿐 자신과는 무관하다. 상대측에서 확대 해석한 것"이라며 관련이 없음을 주장했다.

제주시선관위는 고 후보측에서 문제를 제기하자, 자체조사를 마친 뒤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한편, 지난 26일 치러진 제주시농협 보궐선거에서 양용창 후보는 전체 투표 중 58%인 3292표를 획득해 조합장 자리에 올랐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