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농협제주보증센터, ‘맞춤형 현장지원단’ 운영
농협제주보증센터, ‘맞춤형 현장지원단’ 운영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2.1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관 특성에 맞는 눈높이 현장업무 지원 강화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센터장 한재현)는 농ㆍ수ㆍ축협 및 산림조합 본·지점을 대상으로 16일부터 오는 6월말까지 ‘맞춤형 농신보 현장지원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맞춤형 현장지원단은 농·축산·어업인에게 자금을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보증지원 활성화를 유도함으로써 지원대상자에게 실익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보증심사 방법 등 실무교육도 감귤·축산·양식업 등 지역(금융기관)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증심사 방법으로 지도·지원함한다.

또 금융기관 경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무소 여건과 지역특성에 맞는 농신보 사업현황 분석자료도 제공·설명할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는 지난해부터 현장지원 강화를 위해 도입한 현장지원단 활동을 통하여 지난해 신규보증 1032억원을 지원했다.

올해 신규보증 지원목표는 전년보다 45% 늘어난 1500억원을 1차산업에 보증지원 할 방침이다.

제주지역보증센터 관계자는 "담보력이 취약해 필요자금의 적기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차 산업 종사자와 법인에 대해 신용보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맞춤형현장 지원단’활동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