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올해 특허․ 브랜드 지원사업 설명회 17․21일 열려
올해 특허․ 브랜드 지원사업 설명회 17․21일 열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2.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식재산센터, 1:1 맞춤형 특허, 브랜드 컨설팅 현장 진행

올해 특허․브랜드 지원사업 설명회와 1:1 맞춤형 현장 컨설팅이 17일 오후 2시 제주벤처마루 컨퍼런스 홀(10층)에서 열린다.

서귀포지역 업체와 참가자를 위해 21일 오후 3시부터 서귀포시청 제2청사 회의실(4층)에서도 설명회와 1:1 맞춤형 현장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은 제주지식재산센터(이하 제주센터)를 통해 지난해보다 18% 늘어난 사업비 8억3000만원을 책정, 제주지역의 지식재산권(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 권리화와 사업화에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지역 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이나 개인의 지식재산권을 창출하고 사업화하는데 필요한 △특허 선행기술 조사 △국내외 특허출원비용지원 △맞춤형 특허맵 작성 △초기홍보물 제작지원 △시뮬레이션 제작지원 △현장기동지재권해결서비스 △중소기업 IP자산 실사 지원 △전통산업IP경쟁력제고 지원 등 특허정보종합컨설팅 사업을 설명한다.

또 △국내외 상표출원비용지원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해외출원지원 △브랜드 신규개발․ 권리화 △비영어권 브랜드개발․권리화 △브랜드 리뉴얼개발․권리화 등 지역브랜드 가치제고 사업과 통합 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해 설명하게 된다.

특허 컨설턴트와 브랜드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현장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업체 중심의 맞춤형 지원 서비스와, 향후 지식재산권 관련 정보를 이메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산업재산권을 보유 중이거나 출원예정인 참석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지식재산터는 2008년부터 특허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협력, 제주지역 특허기업․개인들에게 적극적인 지식재산권 창출과 권리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참가신청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jeju)나 제주상공회의소(jejucci.korcham.net)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064-758-2169)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064-759-2555) 강봉조 지식컨설턴트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