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난상토론 끝낸 해군특위 ‘곧 국무총리실 간다’
난상토론 끝낸 해군특위 ‘곧 국무총리실 간다’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1.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해군기지건설갈등해소특별위원회가 조만간 국무총리실을 직접 방문해 민군복합형관광미항(제주해군기지)에 대한 정부 지원책을 요청키로 했다.

해군특위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제주시내 다인리조트에서 1박2일의 일정으로 워크숍을 열었다.

워크숍에는 현우범 위원장을 비롯해 간사인 강창수 의원과 손유원, 민주당의 김경진, 김도웅, 윤춘광, 민주노동당 강경식, 국민참여당 박주희, 이석문 교육의원 등 9명의 특위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정파를 떠나 지역사회 최대현안인 해군기지에 대한 의회차원의 대응방안 마련에 대해 집중적인 토론을 벌였다.

해군기지 도입의 찬반 의견에서 한발 물러서 강정마을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책이 무엇인지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논의 과정에서 여당 의원과 군소야당 의원들간의 격론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워크숍을 통해 특위는 조마간 국무총리실을 방문해 해군기지에 대한 정부의 명확한 입장을 요구할 계획이다.

또 특별법 개정안의 조기 입법화와 강정마을을 포함한 정부차원의 지역 지원책 등 로드맵을 빠른 시일 내에 제시해 줄 것을 강력 요청키로 했다.

특위 간사인 강창수 의원은 “의원들 마다 소신과 의견이 있겠지만 강정의 아픔을 같이 하자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며 “강정마을과의 면담과 절대보전지역 관련 소송 등 모든 사안에 대해 폭넓은 이야기가 오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의원들은 찬반을 떠나 새벽까지 지역발전을 위한 난상토론을 벌였다”며 “향후 국무총리실과 일정을 잡고 중앙방문단을 꾸리겠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그러면서 “국무총리실을 방문해 정부차원의 공식적인 지원안을 제출하도록 강력 요청할 것”이라며 “향후 강정마을과 군사기지범대위와도 대화에도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정호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