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태권도와 김치를 넘어 제주를 대한민국 브랜드로!
태권도와 김치를 넘어 제주를 대한민국 브랜드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1.0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 동참...범국민적 투표활동 ‘전개’

제주의 이름을 대한민국의 브랜드로 전 세계인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에 도민들이 힘을 합쳐야 하는 이유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7곳의 자연경관을 결정하는 날이 307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제주도의 발걸음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사업은 新(신)세계7대 불가사의로 널리 알려진 스위스의 비영리재단인 ‘더 뉴세븐 원더스’(The New7wonders)가 주관하는 국제적 이벤트다.

‘우리의 유산은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전세계의 유적 및 자연경관지에 대한 고증과 보전을 목적으로 세계에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지를 전 세계인의 투표로 선정하고 있다.

The New7wonders는 2007년 7월 ‘세계 신 7대불가사의’ 선정으로 전 세계인으로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당시 1억여명의 투표에 참여하고 전 세계에 생중계가 될 정도로 관심을 일으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7대 불가사의 선정이 끝난 직후 The New7wonders는 자연경관이 훌륭한 전세계 후보지 440곳을 선정하고 1차 인터넷투표를 통해 261곳을 선별했다.

이어 2009년 1월부터 6개월간 인터넷 투표를 통해 후보지를 77곳으로 압축하고, 그해 7월 전문가 심사를 통해 28개 최종 후보지를 선정했다.

2년간에 3차에 걸친 심사에서는 제주도가 당당히 살아남았다.

제주도는 이에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결선투표 참여를 국가적 의제로 끌어올려 범국민적 운동으로 승화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후원 글로벌기업과 해외공관, 국제자매도시 등과 힘을 합쳐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제주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최종 이름을 올릴 경우, 국가브랜드 가치 상승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수출주도형 공업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자연경관을 잘 보존하는 친환경적인 국가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기회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면서 해외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실제 ‘세계 신7대 불가사의'에 선정된 페루의 마추피추는 관광객 70%, 요르단의 고대도시 페트라는 62%의 관광객이 증가된 바 있다.

미디어제주는 제주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될 수 있도록, 각종 홍보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범국민적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지면을 통해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홍보활동을 소개하고 특집 기사도 다룬다.

▲ 다음은 세계7대 자연경관선정 투표방법

󰊱 전화투표 방법
1단계 : 전화걸기 001-1588-7715 누름
※ 당초 : (001혹은 00700등)+44-20-334-709-01
2단계 : 사무국 직원의 안내멘트(영어)후 “삑~”음이 나오면
7715 (제주선정코드) 입력함 → 감사 멘트가 나오면 종료
※ 전화투표 소요시간은 1분10초정도 걸림.(전화요금 인하 : 1,200 → 144원)
󰊲 인터넷 투표방법 (www.new7wonders.com)
1. New7Wonders 홈페이지(www.new7wonders.com) 초기화면
2. 제주도를 포함하여 7곳의 후보지를 선택한 후, 하단의 "continue to step 2"를 클릭 함.
3. 선택한 7곳의 자연경관지를 확인하고 화면을 내림.
4. 투표참여를 위하여 회원가입이 필요함.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하여 다음의 사항을 기입한 뒤, 하단의“Register"를 클릭 함.
① Membersname : 아이디
② Password : 비밀번호
③ Confirm password : 비밀번호 재입력
④ E-mail address : 이메일 주소
⑤ Confirm E-mail address : 이메일 주소 재입력
⑥ First(given) name : 이름 입력
⑦ Last(family) name : 성 입력
⑧ Gender : 성별 ⑨ Birthday : 생년월일
Country : 국가(Korea(south)
네모칸 클릭
화면에 나온 영어 알파벳(대․소문자 구분) 또는 숫자를 그대로 빈칸에 입력
5. 위 화면이 나오면 확인한 뒤, 회원가입시 입력하였던 메일주소로 접속해 투표 결과 확인
6. 메일 확인 후, 위의 파란 부분을 클릭하여, new7wonders 홈페이지 접속 (접속하지 않으면 투표 불인정)
7. 불러온 웹사이트에서 위의 화면이 나오면 투표 작업 완료!
* step7을 꼭 거쳐야만 투표 인정!

<김정호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