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독서는 즐거워...'독서퀴즈대회' 인기 예고
독서는 즐거워...'독서퀴즈대회' 인기 예고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4.01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천읍도서관, 4월 18일 열릴 예정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독서퀴즈대회'가 오는 4월 18일 열려 그 열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조천읍도서관에서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느끼고 생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2005년 4월부터 시작한 '독서퀴즈대회'는 관내 초등학생들의 행사의 하나로 자리 잡았다.

1일 북제주군에 따르면 '독서퀴즈대회'는 조천읍 관내 초등학교(5개교) 학생을 그룹별(1,2학년, 3-3학년, 4-5학년) 로 나누어 도서관에 소장된 도서를 각 그룹별로 3권씩의 책을 선정해 이 중에서 학생들이 흥미 있는 도서를 선택하여 일정기간 독서활동을 한 다음 독서퀴즈대회를 실시, 우수한 어린이들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특히 독서퀴즈대회 뿐만 아니라 독후감 발표회 및 독서지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과 독서 후 활동에 대한 여러 가지 표현방법 등을 지도해 줌으로써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제42회 도서관주간에 맞추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퀴즈대회는 물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이들에게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방법, 친구들과 대화하는 방법 등에 대한 강연회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