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 인구 증가율 증가 '꾸준'...전국 평균보다 높아
제주 인구 증가율 증가 '꾸준'...전국 평균보다 높아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9.1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인구 증가율이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8월말 현재 제주의 주민등록인구는 56만5339명으로 지난 7월에 비해 286명(0.05%) 증가했다.

제주의 인구증가율을 지난 2006년부터 전국의 증가율과 비교분석한 결과 제주의 인구 증가율은 완만하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전국의 인구 증가율은 점차 하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4월을 기점으로 5개월간 제주의 인구증가율이 전국의 인구증가율을 추월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주도는 이번 집계결과에 대해 제주의 주민등록 인구 증 출생과 사망에 의한 자연증가는 지난 2006년 이무 매년 2500여명 내외로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4월부터 제주로 전입해온 인구가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제주도는 연령별 인구증가율을 분석할 때 60세 이상의 인구증가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남에 따라 제주에 장기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고령자 가족의 진입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앞으로 인구추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 하면서 보다 세밀하고 정확한 요인을 분석해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