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표선해비치해변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표선해비치해변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 강영철
  • 승인 2010.08.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강영철 / 서귀포시 표선면

우리지역 최대의 자랑거리인 표선해비치해변은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는 해변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피서지로 전국에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2005년, 2008년 전국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된 표선해비치해변은 광활한 백사장과 깨끗한 환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고 파도가 잔잔하며 밀물시에는 수심이 1m이내여서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에 안성맞춤이고 주변에는 싱싱한 해산물 등을 맛 볼 수 있는 횟집과 제주의 역사와 풍미를 엿 볼 수 있는 제주민속촌박물관과 최신식 시설을 갖춘 대형관광 숙박업소와 민박들이 즐비하여 피서객들이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한곳이다.

특히 표선해비치해변에는 잔디야영장이 말끔하게 단장되어 가족단위로 피서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12지상이 잔디광장에 웅장하게 설치되어 있어 볼거리와 사진촬영장소로 매우 적당한 곳이기도 하다.

이와 더불어 피서용품 사용료가 전국 해수욕장에 비해 매우 저렴하고 관내 단체와 행정이 적극 나서 행락질서 캠페인과 친절운동을 활발히 전개함으로서 주변 환경이 매우 깨끗하고 바가지요금 등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다.

특히 매년 해수욕장 이용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조건, 수질상태, 편의시설, 피서용품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객들이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 등 표선해비치해변은 전국 모범 해변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리고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제15회 표선해비치해변 백사대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는데 이 때 85,000여명이 피서객들이 표선해비치해변을 찾아와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히고 돌아갔다.

이처럼 표선해비치해변에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곳곳에 갖추어져 있다. 따라서 우리 표선면 직원과 해양경찰, 수상안전요원들은 안전사고 예방 활동과 행락질서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여 이용객들이 피서를 즐기는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모실 것을 약속드린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표선리 당포에 위치한 표선해비치해변을 방문하여 피서를 즐기면서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것이 어떨까요.

도민 및 관광객 여려분! 여름철 피서의 명소인 표선해비치해변을 꼭 방문해 주세요.

<강영철 / 서귀포시 표선면>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