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지구촌제주인 2010> 책자를 읽고 나서
<지구촌제주인 2010> 책자를 읽고 나서
  • 김영준
  • 승인 2010.07.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영준 제주특별자치도 평화협력과

고향 제주를 떠나 타향에서 생활하고 있는 재외제주도민들의 활동 상황에 대하여 역사인식의 부족으로 그냥 묻혀 버리거나 잊혀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 더 늦기 전에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재내․외 제주인들에게 알림으로써 애향심을 고취하고 자긍심을 일깨우기 위하여 재외제주특별자치도총연합회(회장 백명윤)에서 책자를 발간하였다.

'지구촌제주인 2010'은 제주의 현황과 내일을 조망하고, 제주의 국제적 경쟁력과 제주의 브랜드 가치, 제주의 발전전략, 제주의 역사와 자연환경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제주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제주 관련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고향 제주의 발전에 작은 도움이 되게 하기 위해 발간되었고, 영어․일어․독일어․러시아어 등으로 별도 편집하여 발간함으로써 글로벌 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책자에는 고향 제주의 자연과 역사, 발전상과 향후 비전들을 수록하고 있으며, 아울러 재외 도민회와 총연합회의 활동상황과 추진사업들을 정리하여 수록하고 있으며, 글로벌 제주의 참모습을 심도 있게 조망함으로써 제주인 뿐만 아니라 세계 모든 이들에게 제주를 알리고 󰡒세계속의 제주󰡓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진다.

아울러 이 책을 보는 모든 이들에게 제주의 위상을 재확인시켜주고, 미창설 지역의 재외도민들에게는 제주도민회의 창설을 독려할 수 있는 작은 씨앗이 될 것으로 여겨지며, 무엇보다 재외도민들의 땀과 결실이 담겨있기에 우리제주의 한 역사로 남겨지게 되었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해 본다.

<김영준 제주특별자치도 평화협력과>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