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4:44 (금)
김재윤 "신공항, 공항개발 중장기 계획에 포함돼야"
김재윤 "신공항, 공항개발 중장기 계획에 포함돼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6.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김재윤 국회의원(서귀포시)은 29일 오후 2시 SC컨벤션 공항센터에서 국토해양부와 한국교통연구원 주최로 열린 '제4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 공청회'에 참석해 중장기계획에 제주 제2공항 건설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논의된 중장기 계획안에는 지역별 공항계획의 하나로 제주권 공항개발 계획도 포함되어 있어 제주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제2공항 건설 내용이 포함되었는지, 공항 수요 예측이 제대로 되었는지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 의원은 공청회에서 "'정부안도 제주공항이 2009년부터 국내선여객 이용실적 최대공항으로 부상했고, 항공사의 공급량 부족으로 좌석난이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인정하면서도 제주도내 공항확충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15년이나 되어서 검토할 것으로 계획한 것은 현실과 동떨어진 계획"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공항 건설에만 10년이 걸리기 때문에 15년에 검토를 시작하면 이미 늦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2010년도 수요예측 결과는 이미 2009년도에 달성했고, 국제자유도시 개발과 6대 핵심프로젝트인 △첨단과학학술단지 △휴양주거단지 △신화․역사공원 △서귀포관광미항 △제주헬스케어 △제주영어교육도시 그리고 5대 전략 프로젝트인 △쇼핑아울렛 △생태공원 △공항자유무역지역 △중문관광단지 확충 △제2첨단과학기술단지까지 추진 중이기 때문에 제주도의 항공수요는 턱없이 부족하다"며 제주 제2공항 건설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