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49 (금)
고창순 "여성들과 함께 '여성생활정치' 펼치겠다"
고창순 "여성들과 함께 '여성생활정치' 펼치겠다"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05.1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제4선거구(이도2동 갑)에서 출마하는 민주당 고창순 후보는 14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지역 내 여성들과 함께 여성생활정치를 펼쳐, '일하는 여성이 일을 낸다'는 슬로건을 실현시키겠다"고 밝혔다.

고 후보는 "여성의무공천제도 등 제도적으로 보장돼 있는 기회조차 여성들이 활용하지 않는다면 제도의 의미가 퇴색될 것"이라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주요 공약으로 '무상보육.무상교육 강화'를 제시한 그는 "학부모들의 교육열이 높아지고 있고, 경제적 부담 또한 커지고 있다"며 "무상보육과 무상교육을 강화해 아이들의 교육여건을 개선시키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겠다"고 공약했다.

또 "국.공립 보육시설을 확충하고 사립 유치원 교사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해 아이들의 교육여건을 개선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아이들의 건강 또한 중요한 화두"라고 밝힌 그는 "아이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아동.청소년 건강증진 조례'를 제정하고,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이들의 먹거리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식품경찰제도'를 시스템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성 일자리 부족 문제에 대해서는 "가사나 간병, 보육 등 돌봄 서비스 분야의 일자리를 늘려 여성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면서 "여성 일자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보험설계사나 학습지 교사 등에 대한 처우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노인 관련 공약으로 그는 "어버이날이 공휴일로 제정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한편, 기초노령연금을 두배 이상 인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면서 "돌봄 간병인 제도를 도입해 보호자가 필요 없는 병원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그는 △아동수당 도입 △영리병원 설립 등 의료민영화 추진 저지 △금융권 연대보증제도 폐지 △기초자치단체 부활 및 합리적인 동(洞)구역 조정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