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문대림 "영어도시 내 UN 세계환경대학 적극 유치"
문대림 "영어도시 내 UN 세계환경대학 적극 유치"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5.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25선거구(서귀포시 대정읍)에 출마한 민주당 문대림 의원은 14일 세계환경수도의 성공적 조성과 영어교육도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어교육도시내 UN 세계환경대학(원)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문대림 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중국에는 공무원 등에 대한 환경교육기관이 있고, 이집트, 파나마 등지에서도 세계환경대학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힌 후 "제주자치도의 환경친화적 특성 및 지리적 입지 등을 고려할 때 세계적인 환경대학 유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제주자치도가 세계환경을 선도하는 생명.평화의 국제도시 제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세계환경대학을 유치해 △세계최고의 환경교육 시스템 구축 △세계적인 환경석학 유치로 지구촌 환경 협력 강화  △제주를 세계적인 환경수도 및 세계적 환경교육의 도시로 육성 △영어교육도시내 UN 세계환경대학(원) 유치의 영어교육도시의 경쟁력 강화 도모 △세계적인 환경인재 풀(pool) 형성으로 세계환경수도 조성 인적 인프라 구축 등을 약속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