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위성곤 "노인 일자리 1000개 추가로 확충하겠다"
위성곤 "노인 일자리 1000개 추가로 확충하겠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05.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제22선거구(동홍동)에서 출마하는 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제38회 어버이날에 즈음해 '효도 도의원'이 되겠다며 노인문제에 대한 정책을 발표했다.

그는 "서귀포시는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2만3000여 명으로, 서귀포시 전체 인구 대비 15,2%로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했다"며 "노인인구 중 기초생활수급자는 8.7%, 독거노인은 13,2%, 80세 이상은 17,9%로 노인 인구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정책이 요구되며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각종 종합적인 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위 후보는 "서귀포시의 노인복지 정책의 기본 방향은 어르신의 경제적, 사회적 참여활동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경험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는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재가장기요양보호등 어르신 돌봄을 위한 각종 사회서비스 확충과 사회서비스 일자리 확대를 통해서 어르신세대와 젊은 세대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서귀포시를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진단 속에서 구체적 정책 과제로 사회서비스 분야 어르신 일자리 1000개 확보함으로써 어른신들의 경험과 능력을 지역사회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활력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 어린이 및 유아교육 강사, 올레코스, 마을문화 해설사, 행정도우미, 건축 및 토목분야 옵브즈만 일자리 신설, 예술문화 서비스 제공 일자리 등을 확충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1000개를 추가로 ㅘㄱ충하겠다"고 공약했따.

위 후보는 "고령화 사회에 노인복지 정책의 중심은 노인 일자리 창출에 있다"면서 "어르신들의 사회적 경험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통해 효도하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