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제주군 홈페이지 '전국 최우수'
북제주군 홈페이지 '전국 최우수'
  • 김우종 시민기자
  • 승인 2006.02.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 주관 250개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결과
북제주군이 2005년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하여 전국 250개 지자체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에 걸쳐 평가한 결과 북제주군 홈페이지(http://www.bukjeju.go.kr)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홈페이지 평가지표는 6개분야 28개항목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으며 다양한 행정정보 서비스 제공분야, 독특한 컨텐츠 구축분야, 이용자의 접근편리를 위한 접근성, 외국인을 위한 외국어홈페이지 서비스 제공분야를 비롯 특화된 컨텐츠에 대한 특성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북제주군은 종합민원안내센터 등 7개분야 컨테츠를 구축하여 고객 중심에서 정보접근이 편리하도록 민원처리 분야를 체계화함과 아울러 사이버퀴즈, 사이버정책제안, 정책토론방, 군민 설문조사 등 군정 참여공간을 확대하여 열린 군정시책을 추진해 나감으로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사이버 군정뉴스, 사이버위원회, 북제주혁신센터, 외국어 번역서비스 , 사이버 민방위 교육 등 다양하고 독특한 컨텐츠를 구축하여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주민의 정보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세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므로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정자치부 지원사업 공모전에 선정된 사이버 역사문화관광 정보벨트를 구축하여 역사관, 항일항몽관, 문화예술관 등 6개의 가상체험관을 구축하여 북제주의 역사문화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제주군은 앞으로도 네티즌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양하고 특화된 행정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감과 아울러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정보를 손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