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제주시 부시장에 이상호 전 관광문화국장 내정
제주시 부시장에 이상호 전 관광문화국장 내정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1.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훈 제주시장, "사무관.서기관 각 1명은 자체승진"

제주시 부시장직을 놓고 제주도와 제주시가 미묘한 갈등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제주시 부시장에 이상호 전 제주도 관광문화국장(57)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훈 제주시장은 17일 제주시청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지난 14일 김태환 제주도지사와 일본 제주도재일교포 신년하례회 참석차 일본을 방문한 자리에서 김 지사가 이 전 관광문화국장을 내려보내겠다는 말을 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제주시에 사무관과 서기관을 각각 1명씩 자체승진을 시키기로 조율을 끝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최근 부시장 인사권과 관련 "제주시의 인사권자는 자신인데 왜 제주시와 사전 협의도 없이 인사 결정을 하려는지 모르겠다며 토로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어 "부시장 인사시 행정구조개편과 관련 혁신안을 지지했던 간부가 부시장으로 오게 되면 점진안을 지지했던 자신과 조화를 이룰 수 있겠느냐"며 "자체 승진을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자신이 제주시장으로 있을때는 자신 역시 시의 인사적체가 심한 줄 알았는데 막상 도지사가 되고 보니 도가 더 심한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자신을(김 시장) 설득시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주민투표 당시 중립을 지켰던 이상호 전 제주도 관광문화국장(57)을 부시장으로 인사 이동을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 시장은 "사무관 1명과 서기관 1명을 자체 승진을 시키는 방안을 제시했고, 김 지사 역시 이를 받았들였다"며 도.시간 인사문제에 따른 갈등은 일단 수그러 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