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금융당국 "두바이 쇼크 국내 영향 제한적"
금융당국 "두바이 쇼크 국내 영향 제한적"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11.2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권혁세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두바이월드 채무상환유예 사태가 국내 금융시장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세 금융위 부위원장은 29일 금융위-금융감독원 비상금융합동대책반 회의에서 "두바이월드 모라토리움이 리먼 파산과 같은 전면적인 시스템 리스크로 확대될 가능성은 별로 없다"고 밝혔다.
 
권 부위원장은 "두바이월드 모라토리엄 이후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다소 확대된 것은 사실"이라며 "우리나라의 경우 익스포저 규모가 크지 않아 주요국에 비해 금융시장이 상대적으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지만 세계 경기의 개선세가 지속될 지 여전히 불확실하기 때문에 금융시장도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두바이 사태를 좀 더 예의주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금융위와 금감원은 비상금융통합상황실을 중심으로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을 밀착 모니터링해 부정적 파급효과를 최소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