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7인승 대형택시' 제주에 도입된다
'7인승 대형택시' 제주에 도입된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9.10.26 13: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를 찾는 관광객 중 가족단위 관광객과 골프관광객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7인승 대형택시'의 운행을 허용하기로 했다.

제주자치도는 26일 이같은 내용의 대형택시제도 도입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제주도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대형택시 운행 대상자 모집 공고를 했다.

대형택시는 개인택시 중 배기량 2000cc 이상 승차정원 7인승 승용차 36대를 도입 운영하게 된다.

기존 개인택시의 경우 중형에서 대형으로 면허를 전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용요금은 별도 요금이 책정되기 전까지는 현행 중형택시 요금을 적용한다.

대형택시 운영자격 요건은 개인택시 면허후 무사고 운전경력 기간 5년 이상으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한 행정처분 건수가 3회 이하이고, 도로교통법에 의한 면허 벌점 180점 이하인 자에 한한다.

대형택시에 대해서는 차량색상 외부표시 및 색상, 운전기사 제복 착용이 의무화되며, 법령 위반시 50%를 가중 처벌하고 양도.양수를 제한한다.

또 현금 영수증 발급기와 모든 신용카드 결재가 가능한 기기, 운행기록계, 무선호출설비를 갖춰 운행해야 한다.

대형택시인가 신청서 배부 및 접수는  11월2일부터 6일까지 이뤄지며, 12월11일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한다.

양치석 제주특별자치도 교통항공정책과장은 "대형택시제도 도입으로 주5일제에 따른 가족관광객 및 레저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관광패턴 맞춤형 운송수단을 마련해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다양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아울러 제주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제도가 정립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맞춤고객 2009-10-27 20:39:40
이왕이면 티코, 마티즈 같은 미니택시도 도입허영 택시요금을 인하 및 주차공간 확보효과를 볼수 있도록 허민 더욱 좋을 것 닮쑤다. 이웃나라 일본에도 저가 미니택시들이 많이 이용허염신디. 우리도 좋은것은 밴치마킹허심이 어떵허우꽝? 다양한 고객마춤 택시운행이 하루빨리 이루어 졌으면 허여보암쑤다. 서민덜 딱 바쁜디 족은차 1~20분 혹허게 탕 가는디 궂이 큰차 타멍 갈 필요 이신가 마씀. 교통수단으로 만족허민 좋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