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면, 사계절 꽃피는 거리 조성에 구슬땀
안덕면, 사계절 꽃피는 거리 조성에 구슬땀
  • 조승원 인턴기자
  • 승인 2009.10.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안덕면이 사계절 꽃피는 거리 조성 추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안덕면은 최근 사계절 꽃피는 거리 조성 추진에 따라 일주도로변 및 승차대옆 화분에 금어초 2만본, 일주도로변에 금관화 2만본 식재를 완료했고 메리골드 6만본 식재 중에 있다. 또한, 상창사거리~창천삼거리, 오설록~서광서리, 사계리~대정경계 구간과 공한지에 대해 유채꽃 파종 중에 있으며, 금어초 8만본과 꽃양배추 1만3000본 파종을 완료했다.

안덕면은 주요도로변 환경정비, 공한지 꽃심기, 도로변 풀베기를 각 단체별로 분담 실시, 안덕면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안덕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한편 안덕면은 자체 양묘장 운영을 통해 메리골드, 페츄니아, 금어초 등 계절화 57만본을 생산해 버스 승차대 화분 계절화 교체, 도로변 꽃화분 조성 등에 힘쓰고 있으며, 관내 주요도로변 청결상태 1일 2회 이상 순찰을 통한 즉시 환경정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정호 안덕면장은 지난 19일 관내 주요도로변 풀베기 구간과 계절화 식재 구간을 방문, 사계절 꽃피는 거리 조성을 위해 계절화의 식재와 함께 주기적인 관리, 교체를 당부했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인턴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