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청소년 스스로 찾아 나서는 문화, 봉사활동 각광
청소년 스스로 찾아 나서는 문화, 봉사활동 각광
  • 김선영 시민기자
  • 승인 2009.09.1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 운영위원회 지역문화활동 선도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지역 청소년 11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초아"(위원장 이다혜) 활동과 함께 중학교 댄스동아리(V.I.P), 탁구동아리(A.P), 가야금 동아리(가야금 LS) 청소년들이 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로 활동하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 활동 홍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는 위원회 로서 매월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그중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지난 어버이날 성요셉 요양원의 어르신들께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한편, 남원 119 소방센터와 남원파출소를 방문하여 감사편지와 함께 청소년들이 만든 샌드위치와 과일화채를 전달하는 등 스스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와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봉사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고 따뜻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앞으로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스스로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지역상가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POP광고글씨를 직접 제작하여 지역상가에 전달해 활용할수 있게 할 방침이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