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의회, 영리병원 허용 동의안 처리 중단해야"
"제주도의회, 영리병원 허용 동의안 처리 중단해야"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7.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정숙 의원, 영리병원 도입 중지 긴급제안서 발송

민주노동당 곽정숙 의원이 제주특별자치도 4단계 제도개선 핵심과제에 대한 동의안에 대한 제주도의회의 처리와 관련해 "심의와 의결을 즉각중단해야 한다"며 제주도의회에서 영리병원 도입 논의를 중단해 줄 것을 촉구했다.

곽 의원은 이날 영리병원 도입을 중대해 줄 것을 요구하는 긴급제안서를 제주도의회 의장 및 의원들에게 발송했다.

곽 의원은 긴급제안서를 통해 "제주도 내 영리병원 허용 문제는 이미 지난해 7월 제주도민의 반대로 무산된 바 있다"며 "또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마저도 연구용역을 통해 그 적절성을 판단하겠다며 영리병원 도입 논의 자체를 올해 10월까지 미뤄놓은 상태"라고 피력했다.

곽 의원은 "정부 부처에서도 영리병원 도입에 조심스러운 이유는 영리병원 도입 문제가 국민의 생명에 직결된 중대안 사안이며 영리병원 도입을 비롯한 의료민영화에 관한 문제에 있어서 국민적 지지와 동의를 얻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영리병원 허용은 제주도만의 문제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고 여진히 논란이 되고 있다"며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영리병원 도입 논의를 중단해 줄 것을 촉구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