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성장판 닫혀도 키 더 큰다..'허위·과장광고'
성장판 닫혀도 키 더 큰다..'허위·과장광고'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04.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장한나기자] 초경 후에도 키가 클 수 있다는 광고를 게재한 키네스(KINESS, 대표 김양수)가 허위·과장 광고로 시정명령을 받았다.
 
공정위는 (주)키네스가 광고한 자사 개발 '키 성장법'이 허위·과장 광고로 판명됐다며 17일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21일 밝혔다.
 
키네스는 '키네스 성장법'이라는 명칭으로 ▲ 초경 직후에도 키네스 성장법을 통해 키가 13~15cm자랄 수 있고 ▲ 자연 성장 예측키보다 10cm 이상 더 자랄 수 있으며 ▲ 성장판이 닫혀도 5cm정도 더 자랄 수 있다는 내용의 광고를 지난 2006년과 2008년 각각 신문 등에 게재했다.
 
공정위는 키네스가 자사가 개발한 키 성장법에 대한 근거로 회원의 키 성장 변화를 기록한 자료를 제출했으나 성장 효과를 입증하는 객관적인 근거로 인정할 수 없다고 결론냈다.
 
공정위는 또 키네스가 키 성장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고 광고했으나 특허내용은 맞춤운동 처방 서비스 제공 방법과 장치에 대한 것으로 성장방법이나 효과에 대한 특허로 오인할 가능성이 크다고 발표했다.
 
대한의사협회는 키네스에 대해 불법의료행위와 허위과장광고 등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지난 18일 검찰·보건복지가족부·공정거래위원회 등에 고발한 바 있다.
 
공정위 관계자는 "키 성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대로 관련 식품과 처방 프로그램 등이 많아지는 가운데 이번 조치가 유사 사례의 재발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장한나 기자 magaret@etomato.com-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공정위·中企중앙회, 中企 현장애로 수렴
▶작년 공정위 과징금 급감
▶공정위, 비상임위원 이홍근 변호사 임명
▶콘도·골프장이용권 구매시 '약관' 따져라
▶온라인상 부동산 '낚시' 매물 첫 제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