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의회, 밥그릇 챙기기 중단하라"
"제주도의회, 밥그릇 챙기기 중단하라"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0.26 17:4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비례대표 축소 논의 철회 촉구

26일 양우철 제주도의회 의장 주재로 상임위원장단 회의를 열고 비례대표 축소등에 대해 정부에 수정을 요구키로 한 가운데, 이를 두고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이 정치개혁을 후퇴시키는 비례대표 축소 논의를 철회하라고 강력하게 주장하고 나섰다.

민노당 제주도당은 26일 "제주도의회는 밥그릇 챙기기를 중단하라"며 "제주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인 행정계층구조 개편 문제에 대해 좀더 진중한 논의와 공론화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정작 제주도의회 의원들에겐 안중에도 없다"며 비판했다.

이어 민노당 제주도당은 "행정계층구조 문제에 대해 제주도정의 앵무새 수준이나 다름없던 제주도의회가 그 내용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은 안하고 선거구제 개편 등 자신들의 이해득실만 따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노당 제주도당은 또 선거구제 개편이 그토록 사활이 걸린 사안이라면 최소한 도의회안을 만들어 이를 토대로 공론화하는 것이 순서라고 강조했다.

또 민노당 제주도당은 "지역정치에 있어 지역구 대표도 중요하지만 계층별 대표성과 직능별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비례대표 확대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노당 제주도당은 "제주도의회의 밥그릇 챙기기 수준의 논의인 비례대표 축소 등 정치개혁을 후퇴시키는 움직임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선거제도 변화를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마디 2005-10-27 15:53:54
비례대표 확대해야 한다는 것은 최기득권층인 판사들이 판결한 내용입니다.

'밥그릇 챙기기' 라고 해도 1등만 있는 건 뭔가 이상하지 않소.
아래 글쓴 사람도 1등은 하지 못하지까 시간이 있어서 이런 곳에 글이나 올리고 있겠지. 모르죠 어느 도의원 나으리께서 짬을 내서 했는지도.

그런 식으로 말씀하지 마십시오.

벙슨들 2005-10-27 14:19:10
민노당 적반하장이다...

니들이 밥그릇 싸움하는 거 아닌감..

허참 뻔뻔하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