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교육부, 제주교대 총장 후보 22일부터 공모 실시
교육부, 제주교대 총장 후보 22일부터 공모 실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9.21 17: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여 넘게 난항이 계속되고 있는 제주교대 총장선출을 위해 교육인적자원부가 당초 알려진 20일보다 다소 늦춰진 22일부터 7일간 총장후보 공개모집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교육부의 총장직권임용은 전국 국공립대의 역사상 처음있는 일이다.

교육부는 이번 총장 후보 공모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각계각층의 폭넓은 의견을 참고해나가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총장 후보자 2인을 대통령에게 제청할 계획이다.

또 교육부는 총장후보자를 교수에만 제한을 두지 않고 학식과 덕망을 갖춘 각계인사를 고려해 늦어도 10월말까지는 총장을 선임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는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교육부는 제주교대의 사정에 밝은 제주출신 인사를 우선적으로 추천한다는 방침을 세운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처럼 교육부의 직권임용이 가능한 것은 지난 5월 31일 공포된 교육공무원법 개정에 따른 것으로 이번 공개모집은 제주교대 직권 총장 임용의 민주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한편 개정된 교육공무원법에는 총장 임기 만료 후 일정 기한 내 새로운 총장 후보자를 추천하지 못하는 국.공립대에 대해서는 학교운영 정상화를 위해 정부가 직권으로 총장을 임명할 수 있게돼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센돌 2005-09-22 09:22:06
제주교육대학의 정상화를 모색하고 면학 분위기를 고취시킴은 당연하다고 생각되며,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더욱 열정적인
행동과 사고가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까지 문제를 만든 교직원이나 교수님들이 계시다면 그 분들도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학교를 떠나시든지 아니면 쉬운 얘기로 짤라야 된다고 생각이듭니다.

한편 생각해보면 명문 제주교대의 명예와 도민들의 쪽 팔린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분통이 터지는 일이 아닙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