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외국인 대상 한라산 등정인증서 '인기'
외국인 대상 한라산 등정인증서 '인기'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9.09 14: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이후 150여명 발급...한라산 세계 홍보 '한 몫'

지난 7월1일부터 한라산을 등정한 외국인에게 발급해주고 있는 '한라산 등산 인증서'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이광춘)는 지난 7월1일부터 한라산 백록담을 등반한 외국인에 한해 무료로 '한라산 등정인증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이는 한라산에 대한 우수성 및 이미지 홍보를 위해 한라산을 다녀왔다는 등반기념 인증서를 제공함으로써 한라산에 대한 추억과 함께 한라산을 세계적인 명산으로 홍보하고 또한 제주도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는 것이다.

등산 인증서에는 한라산을 대표할 수 있는 동.식물과 자연경관을 독특한 그림 형태로 디자인했으며, 한글.영문 혼용으로 제작했다.

이 결과 성판악코스와 관음사코스를 이용해 정상을 등정한 외국인 중 일본인 52명, 미국인 30명, 독일인 21명 등 세계 16개국 156명이 '한라산 등정인증서'를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인증서를 받은 외국인들은 저마다 좋은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따라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는 올해에는 백록담 등정자 중 외국인에 한정해 무료로 시범 발급하고 내년에는 내국인 등 희망자에 대해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그런데 외국의 경우 중국에서는 만리장성을 다녀온 사람에게 인증서를 발급해주고 있고, 네팔의 희말라야와 에베레스트, 말레이시아의 키나발루에서도 비슷한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OW 2005-09-11 15:13:01
우선 무슨 이유로든 제주엘 들르는 외국인이 다시 올 생각이 나게 해 주는 것 또 그들이 가서 입소문으로 제주를 전하는 것은 거의 몇십억짜리 광고효과와 맞먹는 거니 아끼지 마시길...

모처럼 좋은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