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시민기자]북군, 추석연휴 생활폐기물처리 걱정 끝
[시민기자]북군, 추석연휴 생활폐기물처리 걱정 끝
  • 김우종 시민기자
  • 승인 2005.09.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에서은 추석절을 맞아 생활쓰레기를 적기에 수거하고 원할한상수도 공급을 위하여 기동청소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휴기간중에 다량으로 발생되는 생활쓰레기의 적체 현상과 쓰레기 투기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읍면별로 기동청소반을 활용하여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17일은 1일 2회 수거하며 추석날 당일 18일은 쓰레기를 수거치 않고 연휴 마지막날에 정상수거를 하기로 했다.

또한 생활쓰레기 적체 및 투기민원과 환경오염신고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군 본청에 9.17~ 9.19. 까지 환경민원 상황반을 편성 근무토록 하여 읍면 기동청소반과 연계하여 쓰레기 처리 및 환경오염 신고에 적극 대처키로 했다.

특히, 추석음식 준비시 상수도 단수 등 급수문제가 발생치 않도록 하기위해 정수장, 관정등 급수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이상시설은 9.15. 까지 정비를 완료토록 하고, 읍면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소 18개소를 대상으로 연휴기간동안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서 상수도 고장시 신속히 수리할 수 있도록 하여 추석연휴 상수도 급수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