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환경교육진흥법 22일부터 시행
환경교육진흥법 22일부터 시행
  • 김지은 객원기자
  • 승인 2008.09.2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3월 21일에 제정된 환경교육진흥법이 22일부터 시행된다.

환경교육진흥법은 환경교육을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 발전을 목표로 국민이 환경을 보전하고 개선하는데 필요한 지식.기능.태도.가치관 등을 배양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하는 교육'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 법의 시행에 따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로 환경교육의 활성화 시책을 수립.시행하고 이와 관련된 민간단체의 활동을 지원해야 한다.

또 사업자는 업무와 관련된 환경지식 및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환경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국민은 국가 및 지방지치단체가 추진하는 환경교육시책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환경부장관은 5년마다 환경교육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시.도지사는 종합계획의 내용과 해당지역의 여건을 고려해 5년마다 지역환경교육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 외에도 이 법률이 제정되면서 각 학교와 사회환경교육기관 등이 실시하는 환경교육에 대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예산의 범위에서 필요한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환경교육진흥법이 시행됨에 따라 제주도는 2009년에 10개년 환경교율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환경보전시범학교 운영, 환경교육홍보단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김지은 객원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