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환경자원연구원, 환경관리공단 등과 업무협약 체결
환경자원연구원, 환경관리공단 등과 업무협약 체결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6.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자원연구원은 환경시설 기술진단에 대한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환경관리공단, 제주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와 공동으로 제주지역의 환경현안문제를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해 전문기관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환경자원연구원은 여름철로 접어들면서 기온상승으로 인한 가축분뇨 등 축산사업장의 악취민원 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영세기업체에서 운영하는 환경오염 배출시설 및 처리시설이 인력과 관리능력 부족으로 운영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3개 환경 전문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3개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맞춤형 기술지원사업을 실시해 선진화된 환경기업으로 경영체계를 개선해 나가는데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환경자원연구원은 집단 취약지역의 환경시설에 대한 기술진단 대상업체 10개소 내외를 선정해 16일까지 마무리하고 악취 및 수질오염 등 전문가 50명 내외로 구성된 기업환경기술지원팀을 분야별로 현장에 투입해 오염물질 처리공정 과정에서의 문제점 등 오염원인을 면밀히 조사분석해 개선이 가능한 실질적인 보완대책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