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56 (금)
제주한라대학, 커피전문가 과정 운영
제주한라대학, 커피전문가 과정 운영
  • 고선희 객원기자
  • 승인 2008.04.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라대학 푸드아트센터(센터장 이미정)는 커피하우스를 운영하고 있거나 커피에 관심이 많은 애호가를 중심으로 커피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오는 5월 6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12주 동안 36시간의 교육이 이뤄지며 주간과 야간 각 2개 반씩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커피 생두를 음용할 수 있도록 볶는 과정인 로스팅, 맛있는 원두커피를 만드는 핸드드립, 커피의 부드러운 맛을 내는 우유스티밍의 기초 이론과 실습, 커피의 진한 맛을 느낄수 있는 에스프레소의 추출과 실습 및 커피를 통해 예술을 보여주는 라떼아트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커피전문가 과정에는 리에스프레스 라떼아트 왕중왕전 전국대회 2위에 입상하고,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 심사위원, 한국커피연합회(KCA)바리스타클래식 삼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홍승오씨 등을 전문강사로 초청해 운영한다.

커피전문가과정은 오는 5월 2일까지 제주한라대학 산학협력단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과정수료 후에는 제주한라대학장 명의의 수료증과 바리스타 2급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미디어제주>

  <고선희 객원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