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열린우리당 특위 "혁신안 문제점 입법과정서 보완"
열린우리당 특위 "혁신안 문제점 입법과정서 보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7.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우리당 제주특별자치도추진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혁규)는 28일 제주 행정구조개편 주민투표에서 혁신안이 선택된데 따른 성명을 내고 "혁신안의 선택은 제주발전을 위해 혁신적 개편이 필요하다는 제주도민 의견이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특위는 이어 "혁신안의 문제점을 지적돼 온 주민 참정권의 침해, 도지사의 권한 강화 문제에 대해 입법과정에서 제주도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보완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또한 투표결과로 나타난 지역별 편차를 극복하기 위해 제주도 전체 차원의 균형발전 전략이 입법과정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위는 또 "지난 25일 발족된 제주특별자치도 추진기획단과의 당정협의를 강화해 내년 7월부터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에앞서 특위는 주민투표와 관련해 "투표율 36.7%를 기록하며 주민투표가 효력을 발휘하게 된 것은 제주도민의 자치역량을 전국에 보여준 것뿐만 아니라 향후 지역문제의 정책결정을 주민 스스로 할 수 있게 한 진정한 참여자치의 승리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