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김효상 예비후보, "제주4.3 벌써 잊어야 할 과거사인가"
김효상 예비후보, "제주4.3 벌써 잊어야 할 과거사인가"
  • 양호근 기자
  • 승인 2008.01.0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 인수위 4.3위원회 폐지 방침에 논평

김효상 민주노동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6일 논평을 내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섬기겠다는 이명박 당선인의 일성은 어디로 갔냐"며 "4.3은 벌써 잊혀져야 할 과거사가 아니다. 정부차원에서 이제야 그 진실의 첫 단추를 꿴 상태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4.3위원회 폐지 방침에 대한 도민사회의 반발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인수위원회의 4.3위원회 폐지 방침은 위원회 난립에 따른 비효율성을 없애기 위한 것이라고 하지만 법률에 따라 구성된 위원회를 멋대로 폐지하겠다는 것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겠다는 것과 다름없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또 "특히 4.3특별법에 정의된 4.3위원회의 역할은 종결되지 않았다"며 "희생자 심사 등 진실규명과 명예회복사업을 비롯해 후유장애인 문제, 유해 발굴, 평화공원, 재단관련 사업 등 4.3위원회의 역할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4.3위원회가 폐지된다면 이에 귀속된 4.3실무위원회의 존립 근거도 사라진다"며 "이명박 당선인은 후보자로 제주를 찾았을 때 심정으로 돌아가 4.3위원회 폐지 방침을 철회하는 것이 순리이며 나아가 제주4.3에 대한 진실을 복원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제주도민에 대한 예의"라고 주장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