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반려견과 함께 하는 제주 여행, 반려견 전용 항공편으로
반려견과 함께 하는 제주 여행, 반려견 전용 항공편으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4.03.2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4월 5~8일 김포-제주 노선 왕복 1회 운항댕댕이 입학식, 기념촬영, 기념품 증정 등 이벤트도 마련
제주항공이 오는 4월 5일과 8일 김포~제주 노선에 반려견 전용 항공편을 왕복 운항한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오는 4월 5일과 8일 김포~제주 노선에 반려견 전용 항공편을 왕복 운항한다. /사진=제주항공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항공이 김포~제주를 오가는 반려견 전용기를 띄운다.

최근 반려견 동반 항공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반려견 동반 여행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하는 취지에서다.

제주항공은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반려견 전용 운항편 운항 규정을 승인 받아 4월 5일과 8일 김포~제주 노선에 반려견 전용 항공편을 운항한다고 24일 밝혔다.

반려견 전용 항공편은 보호자 2명과 반려견 한 마리가 함께 탑승할 수 있다. 편당 탑승 인원은 보호자 114명과 반려견 57마리까지 탑승 가능하다.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항공기 탑승 전 반려동물 등록증과 예방 접종 증명서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또 반려견은 전용 케이지에 앉아 리드줄(전용 목줄 또는 하네스)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보호자는 반려견 옆 좌석에 탑승해야 한다. 해당 항공편에는 수의사가 함께 탑승해 비상 상황에 즉시 대처할 계획이다.

이번 반려견 전용 항공편 운항은 LG유플러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공동으로 추진됐다.

항공권은 LG유플러스의 반려동물 서비스 플랫폼인 ‘포동’을 통해 3월 27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항공편 출발 당일에는 김포공항 펫파크에서 댕댕이 입학식, 기념 촬영,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기가 이동수단이 아닌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추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3월 5일 LG유플러스, 한국관광공사와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상품개발 협력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