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07 19:49 (월)
위성곤 "농어업 지속가능성 확보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설립"
위성곤 "농어업 지속가능성 확보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설립"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3.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6일 “지속가능한 제주농어업을 위해 제주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설립을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위성곤 예비후보가 구상한 제주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제주 농수산물의 가격안정과 수출증대, 유통개선을 위한 역할을 전문적으로 하기 위한 기관이다. 

위 예비후보는 총선 직후 관계기관 국회 토론회를 개최하고, 협의를 통해 올해 말까지 설립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2025년 타당성 연구용역을 거쳐 2026년 관련법 개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제주 농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좋은 품종을 지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유통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면서 “산지도매시장을 도입해 도매가 시장이 가능하도록 하고, 제주 농산물에 대한 홍보를 체계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위 예비후보는 이어서 “제주 농수산물의 저장, 처리, 가공, 판매 및 유통산업에 대한 투자에서부터 가공 제품의 시장개척, 수출입, 품질관리 업무 등을 제주 농산물의 특성에 맞게 수행해야 한다”면서 “제주 농업의 고소득 산업으로의 전환을 반드시 이루어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