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 영어교육도시 5번째 국제학교 설립, 올해 착공 가나?
제주 영어교육도시 5번째 국제학교 설립, 올해 착공 가나?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3.05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5번째 국제학교 설립 위한 행정절차 진행 중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 들어설 예정
제주영어교육도시 전경./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영어교육도시 전경./사진=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5번째 국제학교로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이 들어온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이를 위한 행정절차를 빠르게 마무리하고 올해 중 착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JDC는 올해 주요 업무계획을 5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JDC는 올해 교육 및 의료 등의 정주 인프라 구축에 모두 244억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특히 제주영어교육도시 중장기 사업 방향을 설정하고, 5번째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를 조속히 진행하여 연내 착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5번째 국제학교는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으로 결정됐다. 학교 운영 법인은 (주)애서튼국제학교글로벌이다.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는 미국 에틀란타 조지아주에 있는 사립학교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모두 12학년 과정을 운영하는 과학 및 수학 특화 학교로 알려져 있다. 

운영 법인인 애서튼국제학교글로벌은 오는 2026년 9월 영어교육도시에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의 개교를 목표로 하며, 제주도내에서 모두 12학년 과정을 운영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선 현재 국제학교 설립계획 승인 계획서가 제주도교육청에 접수된 상태다. 

이에 따라 제주특별법과 제주특별자치도 국제학교 설립과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국제학교 설립 및 운영 심의 위원회'에서 이에 대해 심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JDC는 이외에 올해 상반기 중으로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인 노던 런던 컬리지 스쿨 제주(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NLCS Jeju)의 매각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현재 세계 곳곳에서 국제학교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모 외국법인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법인과의 본계약까지 이뤄지면, NLCS Jeju의 운영을 위한 별도 학교법인을 만들게 되고, 이후 제주도교육청에 설립자 변경신청을 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JDC는 이 모든 절차를 올해 상반기 중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4-03-06 12:56:18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지금 추진이 안되면 분명 무너집니다
지금도 학부모님들이 서울과 외국으로 많이 이사가고있습니다
그로인해 주변 주택 아파트 상가 모두심각한 상황입니다
꼭 활성화 대책 및 주변 인프라(도로 병원 마트 커뮤니티 센터 인도)구성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일이 없도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