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위성곤 "서귀포, 커피향과 공연 흐르는 문화도시로"
위성곤 "서귀포, 커피향과 공연 흐르는 문화도시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3.04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카페 페스티벌 공약 내놔 ... 정책 제안 창구도 개설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는 4일 “서귀포 카페 축제를 개최해 커피향과 공연이 흐르는 문화도시 서귀포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2024 제주카페스타(JEJU CAFESTA)를 방문한 위성곤 후보는 “최근 수년 사이 전국적으로 입소문 난 서귀포와 제주의 카페와 베이커리가 많다”면서 “카페가 단순히 커피와 음료를 마시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일과 휴식, 전시와 공연이 어우러지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위성곤 후보는 “이러한 장점을 활용해 ‘가칭 제주 글로벌 카페 페스티벌’을 추진하겠다”면서 “축제기간 동안 유명 밴드들이 모여 공연을 하고, 매년 카페 축제를 즐기기 위해 서귀포에 관광객들이 모이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위성곤 후보는 “제주는 세계 최대의 공연 축제인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브라질 삼바축제인 ‘리우 카니발’처럼 세계적인 축제를 키울 잠재력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며 “문화와 공연이 결합된 카페 등 다양한 형태의 영업방식을 가로막는 규제를 혁신하고 제도를 개선해 두근두근 설레는 문화의 섬 제주를 만들어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위 예비후보는 이외에도 유권자와 시민들을 위한 온라인 정책 제안 창구를 개설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고치 맹그는 정책-온라인 정책 제안 창구’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했으며, 4일부터 위성곤 후보의 SNS 등을 통해 확인하고 접수가 가능하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대정부터 성산까지 서귀포의 구석구석 골목골목 변화를 이끌어 낼 정책 제안을 환영한다”면서 “시민들께서 제안해 주신 소중한 정책 내용에 대해서는 실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공약 반영 여부 등에 대해서도 답변을 드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서귀포 시민들의 온라인 정책 제안은 구글폼(https://forms.gle/x3vxt8rLvfPtZwvh7)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