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설 연휴 기간 제주 찾은 중국인, 전년 대비 소비 8.7배 늘어
설 연휴 기간 제주 찾은 중국인, 전년 대비 소비 8.7배 늘어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평균 결제 금액도 국내 관광객 대비 높아
사진은 2022년 추석 연휴 기간 제주공항 대합실 모습. /사진=미디어제주.
사진은 2022년 추석 연휴 기간 제주공항 대합실 모습. /사진=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올해 설날 연휴동안 나흘 동안 중국인 제주 관광객은 전년 대비 8.7배 더 많이 소비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주도는 올해 설날 연휴 중국인 관광객 소비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설날 연휴 중국인 관광객 결제금액은 전년 대비 872.13% 증가했으며, 1인당 평균 결제 금액 또한 국내 관광객 대비 209.52%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설날 연휴 기간 도내에서 이뤄진 신용카드사 결제금액을 비교 분석한 결과다. 

특히 한식과 서양식 음식점업과 같은 요식업종의 비중 증가가 두드러졌다. 이들 업종은 코로나19 이전 시점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도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중국 관광객이 소비가 늘어난 것은 중국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무사증 입국허가 등 제주 방문 여건이 개선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다. 제주도가 중국현지 순회 마케팅을 지속하고 크루즈 승객이 기항 관광할 경우 선석 배정 우선권을 주는 등 정책적 노력을 펼친 영향으로 보고 있다. 
 
관련 분석보고서는 제주데이터허브의 정기리포트 게시판(https://www.jejudatahub.net/report/serial/list/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는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관광 활성화가 지역 경제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제주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양제윤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데이터는 행정의 적절성과 효율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통해 신뢰받는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