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위성곤 "제주지역 1인가구 비중 높아 ... 맞춤 지원 정책 추진"
위성곤 "제주지역 1인가구 비중 높아 ... 맞춤 지원 정책 추진"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2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23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2022년 말 현재 서귀포시를 비롯해 제주지역 1인가구는 9만2000가구로 전체의 33.4%를 나타나고 있다”며 “어르신들만이 아닌 청년, 여성, 장애인. 이주민, 취약계층 등 맞춤형 서귀포시 1인 가구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별로 1인 가구 지원센터 설치 등을 통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센터에 대한 법적 근거가 명료하지 않은 만큼 모법인 건강가족지원법 개정 등을 통해 근거를 만들고 맞춤형 지원체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이 밖에도 ▲서귀포 1인가구 종합 포털 구축 ▲1인 가구 병원 안심동행 및 안심 귀갓길 운영 ▲1인 가구 안전 및 안심 시스템 구축 ▲저소득 1인가구 월세 지원 프로젝트  ▲1인가구 대상 반려동물 진료비 부가세 면세 확대 ▲1인 가구 공유 주택 지원사업 등을 약속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서귀포시에서도 1인 가구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확대되도록 힘을 모을 것”이라면서 “서귀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살기 좋은 공감생활정책을 발굴, 뚝심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