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 미술계 대표 한국화가 ‘호암 양창보, 그의 작품을 말하다’
제주 미술계 대표 한국화가 ‘호암 양창보, 그의 작품을 말하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2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탐나는TV'에서 양창보 작품 재조명
고(故) 호암 양창보.
고(故) 호암 양창보./사진=탐나는TV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 미술계를 대표하는 한국화가 고(故) 호암 양창보의 작품이 유튜브 채널 '탐나는TV'에서 새롭게 재조명된다.

총 9편으로 제작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도청, 제주도의회, 제주시청 등 행정기관에 걸려 있는 작품과 제주현대미술관 공공수장고, 제주시청 기록관에 보관된 故 호암 양창보의 대표 작품을 하나씩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화가 ‘고은’과 ‘신승훈’이 직접 참여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호암 양창보, 그의 작품을 말하다'에 참여한 한국화가 고은은 “이번 제작에 참여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영광스럽다”라며 “은사님인 양창보 화백의 작품을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또한 제작에 참여한 신승훈 한국화가도 “현재 활동하고 있는 작가가 대선배이자, 스승님의 작품을 논하는 것이 국내 최초”라며 “떨리지만, 최선을 다해보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연출을 맡은 김정혁 탐나는TV 총괄 프로듀서도 “작품에 담긴 화가의 철학을 영상으로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호암 양창보’라는 대단한 화가를 더 많은 사람이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풍외산방(風外山房)이란 이름으로 공개되는 이 영상은 오는 3월1일, 유튜브 채널 '탐나는TV'를 통해 처음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