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4 맞춤형 특수교육 운영 계획 발표
제주도교육청, 2024 맞춤형 특수교육 운영 계획 발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4.02.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16일 맞춤형 특수교육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날 ‘2024 제주 특수교육 운영 계획’을 통해 학생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체제 강화, 통합교육 내실화로 장애공감문화 정착, 수요자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으로 교육격차 완화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제주도교육청은 학생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체제 강화를 위해 특수학교 학급수를 지난해 105학급에서 올해는 112학급으로 7학급 늘렸다. 또한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은 165학급에서 178학급으로 13학급 늘렸다.

제주도교육청은 아울러 특수교육실무원을 21명 증원하고, 특수교육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도교육청은 장애인오케스트라 ‘핫빛’ 공연을 통해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공감문화와 장애이해교육을 전개하기로 했다.

다양한 지원도 마련된다. 수요자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위해 장애유아 및 장애학생에 대한 치료비(월16만원) 지원, 방과후교육 운영, 성교육비, 통학비 등의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의 교육편의 지원을 강화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동부지역 원거리 통학학생을 위해 (가칭)제주동부특수학교와 (가칭)제주특수교육원 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