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이경용 "70대 어르신 간병연금제도 신설, 실비로 지원하겠다"
이경용 "70대 어르신 간병연금제도 신설, 실비로 지원하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용 예비후보.
이경용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이경용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70대 이상의 어르신에 대한 간병연금제도를 신설, 월 30만원 실비 지원을 하겠다는 공약을 15일 발표했다. 

이경용 예비후보는 먼저 “지역을 다니다보면 많은 어르신들께서 ‘나이가 들어 병드는 것까지는 받아들이겠는데, 먹고 살기도 빠듯한 자식들한테까지 부담이 될까봐서 늙어가는 것이 슬프다’고 하신다”면서 “서귀포시 역시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도시로서, 어르신들은 어르신들대로 노후에 대한 불안이 심각하고, 자녀들은 부모 세대에 대한 부담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어 "현재 간병비는 건강보험 비급여 항목으로서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데다 가 최근에 인건비 상승을 포함한 물가 상승이 이어지며, 간병비가 400만원까지 치솟아 생활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면서 “심지어는 자녀들이 실질적으로 간병을 포기하는 일까지 발생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나이가 들면서 당연하게 발생하는 병환에 대해 자녀들이 적극적인 간병이 가능하도록 하고, 더 나아가 국가가 어르신들의 노후를 책임져야 한다는 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바우처 지급보다는 연금형태의 실비로 지원해 어르신 본인은 물론이고 자녀들이 간병에 필요한 실질적 비용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 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정책이 초고령사회를 마주하게 될 우리사회에 반드시 관철돼 어르신들도 젊은 세대도 행복하게 늙어갈 수 있는 국가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