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21 00:07 (일)
강민숙 "CCTV로 얼어붙은 겨울철 도로 상황 확인할 수 있게"
강민숙 "CCTV로 얼어붙은 겨울철 도로 상황 확인할 수 있게"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도로 결빙에 따른 불편해소 위한 공약 내놔
강민숙 예비후보.
강민숙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시 아라동을 제주도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강민숙 예비후보가 겨울철 도로 결빙에 따른 아라동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두 번째 정책으로 ‘제설차량 통합 전진기지’ 구축에 이어 15일 ‘교통관제용 CCTV 신설’을 공약했다.

제주도 자치경찰단과 협의해 아라동 지역 내 경사로와 이면도로, 학교 앞 도로 등에 교통관제용 CCTV를 신설해 겨울철 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아라동 내 도로의 적설 상태 등을 미리 확인해 차량 운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교통관제용 CCTV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계할 방침이다.

강 예비후보는 “겨울철 아라동 일대의 도로상황을 미리 확인하게 되면 주민들의 안전은 물론 차량사고 예방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특히 교통 흐름 분석 등의 기존 CCTV 기능에 더해 도로 결빙으로 인한 미끄러짐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로상황과 제설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피력했다.

이어 “교통관제용 CCTV와 연계한 애플리케이션을 어린이부터 고령자까지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도 실시하겠다”며 “의정활동 경험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겨울마다 반복되는 고질적인 생활 불편과 안전 위협 요인들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