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21 00:07 (일)
[종합] 서귀포 국민의힘 신경전 ... 이경용 비판에 고기철 "사과하라"
[종합] 서귀포 국민의힘 신경전 ... 이경용 비판에 고기철 "사과하라"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14 16:5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용 "고기철, 공천면접 자리에서 전략공천 요구"
고기철 "이경용, 명예 실추하는 행위 ... 공개사과해야"
고기철 예비후보와 이경용 예비후보.
고기철 예비후보와 이경용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예비후보들 공천을 두고 사이에서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다.  

이경용 예비후보가 "고기철 예비후보가 국민의힘에 전략공천을 요구했다"며 "이는 다른 후보들에 대한 예의를 저버린 것이라고 비판했고, 고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발끈하며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민의힘에서는 지난 13일 서귀포시 지역구에 출마한 3명의 자당 예비후보인 고기철 예비후보와 이경용 예비후보, 정은석 예비후보에 대한 공천 면접을 진행했다. 

이경용 예비후보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고기철 예비후보가 서귀포시 지역구에 전략공천을 해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예비후보는 이와 관련해 "지역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뛰고 있는 후보가 버젓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전략공천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면접장에서 했 다는 것은 타 후보에 대한 예의를 져버린 행위"라며 "동시에 함께 가면서 길을 만 들고, 길을 만들어 승리하자'는 당의 방향성과 가치에 도전하는 것으로 읽혀진다"고 비판했다. 

이 예비후보는 또 "전략공천이 필요한 것은 출마를 하는 예비후보가 경쟁력이 아예 없거나 나서는 후보가 없을 때나 필요한 것"이라며 "지금처럼 지역에서 후보들이 출마를 선언하고 이 후보들이 서로 경쟁상대로 가능성이 충분한 상황에선 전략공천이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고기철 예비후보만 모르는 것 같다"고 질타했다. 

이외에도 "100미터 결승점을 앞두고 함께 뛰면서 시너지를 내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다른 후보 발을 걸어 넘어뜨리고 자신만 결승점에 가겠다는 마음으로는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그러면서 "당헌당규에 나와 있는 것처럼 공정한 사회,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겠다는 가치에 공감한다면, 정정당당하게 경선을 통해 경쟁력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마지막으로 "서로가 좋은 정책과 공약을 함께 나누고, 발전시켜 나가면서 선 거의 승리를 도모하는 좋은 파트너가 되길 희망한다"며 공정한 경선 경쟁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외에 다른 논평을 통해서도 "서귀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위성곤 국회의원의 무능·무책임 정치를 심판하고, 더 나은 서귀포를 만드는 것”이라며 “우리 당의 후보들이 힘을 합쳐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원팀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다는 잊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고기철 예비후보는 이 예비후보의 비판에 대해 강하게 대응하고 나섰다. 

고 예비후보 역시 14일 입장문을 내고 "이경용 예비후보가 서귀포시민에게 고기철 예비후보의 명예를 실추하는 행위를 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언론을 통해 공개사과를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공개사과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곽영은 2024-02-14 23:09:06
사실 왜곡한 이경용후보는 사과하고, 서로 힘을 합쳐 민주당적폐청산에 앞장서주세요.
청렴결백 올곧은 고기철후보님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도민 2024-02-14 21:34:51
서귀포는 고후보가 꼭 당선되야 합니다.
낙후된 서귀포는 가라. 살기 좋은 서귀포를 위해~
믿습니다!!!

위례 2024-02-14 19:40:48
참나 ~~, 능력있는 사람이 후보로 신정되어야 하는건 당연, 고기철 후보가 되는건 당연, 타당 후보를 이길 후보는 그래도 고기철 후보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