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0:18 (화)
"제주의 한라산을 체험하세요"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제주의 한라산을 체험하세요"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국립공원, 3월부터 11월까지 체험프로그램 마련
한라산 정상 백록담 전경. /사진=미디어제주.
한라산 정상 백록담 전경. /사진=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은 한라산의 자연 생태와 인문학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체험 프로그램은 어리목, 영실, 산악박물관과 성판악 등 한라산 곳곳에서 다양하게 진행된다. 

‘역사의 자취가 서린 오름 탐방, 어승생악’, 윗세오름에서 마련되는 ‘고지대에서 듣는 한라산 이야기’,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우수 환경 교육 지정프로그램’을 비롯해 구린굴까지 탐방할 수 있는 ‘꼬닥꼬닥 한라산 숲길 걸으멍’, 저학년 ‘현장 체험 학습’,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오늘도 빛나는 당신과 함께’, 여름방학 프로그램 ‘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가 마련된다. 

또한, 사라오름 일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라산 탐구생활’이 다양한 주제로 이뤄진다.

이외에도 특별 프로그램으로 ‘한라산 깃대종 현장 교육’과 ‘한라산 사계절 프로그램’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한라산국립공원 곳곳에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어리목 탐방안내소(710-7856), 산악박물관(710-4632)으로 하면 되며, 참가 신청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www.hallasan.go.kr)에서 할 수 있다.

김희찬 세계유산본부장은 “한라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초록 숲의 신비로운 생태계를 배우고 이를 통해 세계자연유산 한라산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