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3 23:17 (토)
이경용 "서귀포시 잊혀진 군사시설, 문화 체육공원으로 다시"
이경용 "서귀포시 잊혀진 군사시설, 문화 체육공원으로 다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용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
이경용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이경용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8일 “서귀포시 송산동에 있는 옛 해군관사를 서귀포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체육·공원 등으로 전환하겠다”고 공약했다.

이경용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서귀포시 송산동 서귀포초등학교 인근에 해군아파트가 있다”라며 “제주도의원 당시 서귀포시와 옛 해군관사 토지 등을 매입하거나, 교환하는 방식을 추진했었다”고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어 "당시 서귀포시에서도 옛 해군관사를 확보해 주민과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하려고 했었다"며 “하지만 국방부 입장과 여러 가지 상황 등으로 매입 또는 교환 계획이 중단됐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송산동 옛 해군관사 이외에도 대정읍 군부대와 관련한 건물이나 시설 등을 지역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 “단순히 군부대 이전을 통한 토지 확보 후 주민에게 돌려 주는 것이 아니라, 군과 주민이 상생할 수 있도록 주민과 ‘솔로몬의 지혜’를 찾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특히 "군 관련 토지와 시설물 등을 제대로 활용해 ‘주민과 함께하는 군’ ‘군을 신뢰하고, 응원하는 주민’이 될 수 있도록 정치역량을 쏟아붓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