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제주개발공사, 다자녀 매입임대주택 공급 ... 전국 첫 사례
제주개발공사, 다자녀 매입임대주택 공급 ... 전국 첫 사례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동안 청년 및 신혼부부 위주로 공공매입임대주택 공급
전국 개발공사 중 다자녀 공급은 제주 첫 ... 최대 20년 거주
제주도내 공공매입임대주택인 제주시 건입동 '마음에온' 전경.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도내 공공매입임대주택인 제주시 건입동 '마음에온' 전경. /사진=제주개발공사.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개발공사가 전국 지방개발공사에서는 처음으로 다자녀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다자녀 매입임대주택은 두 명 이상의 미성년자녀를 양육하는 가구에 공급되는 주택으로, 세대별 방수가 2개 이상으로 자녀를 양육하기에 적합하다.

제주개발공사는 그동안 매입형 공공임대주택을 일반, 청년, 신혼부부 유형으로 공급해왔다. 이번에 처음으로 다자녀매입임대주택 공급하며 주거 유형을 확대한다. 

신청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가구과 차상위계층 가구,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여성가족부장관이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한부모가족 중 입주자모집 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 출산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가 1순위다. 신생아 가구가 아닌 경우 2순위가 된다. 3순위는 1,2순위에 해당하지 않은 경우로 월평균 소득 70%이하 다자녀 가구에 해당한다. 

예비모집세대는 제주시 지역 21세대, 서귀포시 지역 12세대이며, 임대료는 시중 시세의 30% ~ 40% 수준으로 2년마다 재계약을 통해 최대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모집에는 일반매입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도 같이 모집한다. 제주시 애월읍 지역 7세대와 서귀포시 지역 대정읍 6세대, 성산읍 5세대, 표선읍 2세대, 안덕면 3세대를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주민등록상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지역별로 모집하는 주택의 크기가 달라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나 제주도 홈페이지(www.jeju.go.kr) , 제주시 및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팀(780-3300~3302 )으로 하면 된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공사는 도민들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도 약 719억원을 투입해 ‘마음에온’ 공공주택과 매입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