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5 (수)
제주교통방송 사장에 현병주 전 도로교통공단 제주본부장 임명
제주교통방송 사장에 현병주 전 도로교통공단 제주본부장 임명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1.3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병주 제주교통방송 신임 사장.
현병주 제주교통방송 신임 사장.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 제주교통방송 사장에 현병주 전 한국도로교통공단 제주지역본부장이 임명됐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오는 2월5일자로 제주교통방송 사장에 현병주 전 본부장을 발령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병주 신임 사장은 서귀포시 성ㅇ산읍 신양리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사범대학을 나오고 제주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91년에는 ICT에 입문하면서 교통분야에 적용하는 등 교통전문가이면서 방송인으로 활동해왔다.

특히 1994년 교통안전교육 전문 교수로 입사해 20여년간 운전자 교통안전교육과 라디오 및 TV에 출연해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방송활동을 해왔다. 

또 2015년에는 공단 본부에서 미래교육처장을 맡아 첨단기술을 활용한 4D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고, 2017년부터 3년간 제주교통방송 지원국장을 역임하며 방송청사 신축을 하고 7개월간 공석상태인 방송사장 직무를 대행하기도 했다.

2020년에는 다시 원주 공단 본부에서 교통AI빅데이터센터장을 맡아 공단내의 데이터기반 행정시스템을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그 후 고향인 제주로 내려와 지역본부장을 지내면서 도내 교통안전과 교통정책 발전에 기여하였다.

현 신임 사장은 “도민과 관광의 안전을 우선하는 방송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방송, 도민이 사랑하고 즐겨찾는 방송, 챗GPT와 AI를 활용한 방송을 만들어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간단한 취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