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송재호 예비후보 “농업재해보험 제도 개선책 마련하겠다”
송재호 예비후보 “농업재해보험 제도 개선책 마련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4.01.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면 월동작물 피해 현장 방문 “천재지변 피해 회복 제대로 이뤄져야”
송재호 예비후보가 지난 26일 제주시 한경면 월동작물 재배 농가를 방문, 폭설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송재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송재호 예비후보가 지난 26일 제주시 한경면 월동작물 재배 농가를 방문, 폭설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송재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갑 선거구에서 재선 도전을 위해 출마한 송재호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최근 폭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월동작물 재배 현장을 직접 살펴보면서 농업재해보험 제도의 개선책을 마련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송재호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제주시 한경면 농가를 방문, 월동작물 피해 현장을 직접 살펴봤다. 지난주 제주지역 폭설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양배추, 브로콜리 등 월동 작물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농가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서다.

피해 현장을 소개한 한경면 농민은 “이번 폭설로 냉해도 발생했지만, 기온이 낮은 상황이 지속되면 월동작물의 상품성이 저하될 우려가 크다”며 “최근 농작물의 가격도 좋지 못한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한파 피해까지 발생해 걱정이 크다”고 어려움을 호소했다.

송 예비후보는 “제주 지역에서도 겨울철 농작물 냉해와 여름철 폭우와 같이 급격한 기후 이변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농민들을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면서 “기후이변으로 발생한 피해는 농민들의 잘못과는 무관하기 때문에 이런 천재지변에 대한 피해 회복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농업재해보험’ 제도의 대대적인 개선책을 마련하는 등 우리 농민들의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는 농업 정책을 마련하는 데 성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