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새해 설계]고승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새해 설계]고승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24.01.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새해에 평생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며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 고승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 고승한

갑진년 푸른 용의 해가 활짝 밝았습니다. 도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가득한 한 해의 출발선에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또한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도민 여러분뿐만 아니라 우리 제주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였지만 함께 하는 상부상조의 정신과 실천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도민들께서 서로 힘이 되어 격려하면서다 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를 향한 길에 적극 동참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하 진흥원)도 도민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가는 길에 적극 함께 하였습니다. 더욱이 위기의 시대에 삶에 대한 가치와 생활 방식의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평생교육의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인식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 일환으로 진흥원은 평생교육의 혁신 플랫폼으로써 제주도민대학을 출범시켜 도민 여러분이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받을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데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평생교육 취약계층에게 학습 기회를 드리기 위해서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도 추진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문해교육 및 장애인 평생교육, 그리고 도서 및 중산간 지역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평생교육 등에도 역량을 모아 나갔습니다.

2024년 새해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제주미래인재의 혁신적 양성, 평생교육 기회 지속 확대, 평생교육 혁신 플랫폼 구축, 지속 가능 책임경영 구현을 경영 전략으로 설정하여, 이를 실행에 옮기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대내외 환경변화(예, 기후위기, AI 시대의 도래, 고용없는 성장, 저출생․초고령사회 현상, 지역소멸의 위기 등)의 대전환 시대에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도민 여러분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도민의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구현에 앞장서 도민들의 삶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 고승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