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체육회장 선거 ‘D-21’··· 선관위, 입후보안내 설명회
제주도체육회장 선거 ‘D-21’··· 선관위, 입후보안내 설명회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1.0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선거관리위원회.
제주선거관리위원회.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도체육회장 보궐선거가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입후보안내설명회가 개최된다.

제주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도선관위 4층 위원회의실에서 제주도체육회장보궐선거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제주도체육회장보궐선거는 오는 1월 25일 실시될 계획이다. 예비선거인 명단 제출 마감은 오는 6일까지며 후보자등록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다.

선거기간은 총 10일로 이뤄지며 선거운동 기간은 선거일을 제외한 9일이다. 후보자등록 마감일인 오는 15일 다음날부터 선거일까지 이어진다.

제주도체육회는 보궐선거와 관련해 지난 15일 제주도체육회장보궐선거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장으로 오창수 전 제주도감사위원장을 임명했다.

이번 선거에는 신진성 전 도체육회 수석부회장과 오용덕 제주스포츠클럽회장의 출마가 유력하다.

오는 8일 진행되는 입후보안내설명회에서는 도체육회장보권선거에 출마하려는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은 후보자 등록절차 및 구비서류 작성방법, 선거운동, 투·개표참관인 선정·신고 방법 및 제한·금지 사항 등에 대해 안내한다.

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보궐선거에 뜻을 두신 분들께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자리다”라며 “입후보예정자 및 관계자 등이 꼭 참석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